홈 > EBS 사회공헌 소개 > 활동안내 > 교육나눔 프로젝트
EBS의 교육나눔 프로젝트는 누구라도 교육과 기회로부터
소외 받지 않는 세상을 꿈꾸며 달려가겠습니다.
EBS 활용 사회통합 교육 멘토링은 전국의 수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와 함께 따뜻한 희망을 선물했습니다. 지금까지 교육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 60%가 성적향상을 보인 것은 물론 멘토링 전반에 대해 참여 학생의 93%가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멘토링을 통해 자신감 형성을 도움을 받았다고 답한 학생들이 무려 95%이상이었습니다. 향상된 성적과 자신감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의 기회로부터 배제된 더 많은 아이들을 위해 지금 당신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EBS는 2004년부터 지금까지(2017년 기준) 전국 총 240만 9,200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교재를 지원했습니다. 교육복지 실천에 앞장서온 EBS의 저소득층 교재지원은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EBS는 재외교민 및 자녀들의 교육복지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재외교민을 위한 콘텐츠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2017년까지 약 70개국의 한국학교·한글학교에 약 90만 편의 교육용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EBS의 재외교민 지원사업은 우수한 교육콘텐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학교와 한글학교를 지원함으로써 해외에 있는 학생들의 학습과 교양, 그리고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문화와 교육에서 소외된 지역에 건립된 EBS 낮은 도서관은 함께 소통하는 공간을 꿈꿉니다. 특히 낮은 도서관은 다각적인 사회공헌 협력의 대표적인 모델로 설계와 인테리어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 재능 기부를 통해 도서 및 콘텐츠는 한국구세군의 지원을 받는 등, 국내외 나눔실현 기관 등과 여러 부문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책과 문화, 꿈과 대화가 살아 숨 쉬는 공간의 구현, 그곳이 바로 EBS 낮은 도서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