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 전국 대상 어드레서블 TV 광고 도입. 코바코 및 IPTV3사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2-06-30
조회수
2025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전국 대상 어드레서블 TV 광고 도입

 


- EBS와 코바코 및 IPTV3어드레서블 TV 광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11월 MBC에 이어 올 하반기 EBS 어드레서블 TV 광고 도입 예정

 

□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 사장 김유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KT(대표이사 구현모),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최진환),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등 5개사는 6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어드레서블 TV 광고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IPTV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기팅(Targeting) 광고로 동 시간대에 같은 채널을 시청하더라도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각기 다른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 2021년 11월 MBC가 수도권 IPTV 시청자를 중심으로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도입하며 지상파 방송광고에 새로운 지평을 연 바 있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BS는 올 하반기 전국 대상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도입할 계획이다특히이번 사업은 기존에 수도권에 한정되었던 사업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 적용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데이터 활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교육방송의 특성상 명확한 시청층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기팅이 가능해 광고주는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 김유열 EBS 사장은 전국 단위 어드레서블 TV 광고 도입을 통해 시청자에게는 양질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차질없이 제공하고한편으로는 EBS의 기술 역량을 업그레이드하는 좋은 기회로 삼겠다면서 유관 기관에서는 EBS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원활하게 안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EBS는 2022년 4분기 내 어드레서블 TV 광고 송출을 시작할 계획이며전국 단위 어드레서블TV 광고 도입을 통해 신기술 기반의 미래역량 구축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 (관련 사진 행사 후 별첨 및 재배포)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나는 자연견이다 (7월 1일 밤 10시 45분, EBS1)
다음글 다음글
식물이 벌레를 먹게 된 이유는? - 이것이 야생이다3 - 3%의 비밀 - 식충식물의 사냥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