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 스페이스 공감 - 'the PLAYER 2 기타리스트 이태훈'(7월 1일 밤 11시 55분, EBS1)

작성일
2022-06-30
조회수
1939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2-07-01

EBS 스페이스 공감

<the PLAYER 2 기타리스트 이태훈>

 

스페이스 공감의 새로운 기획 시리즈 <the PLAYER>, 국내 정상급의 연주자를 조명하다

기타 즉흥 연주의 독보적 일인자기타리스트 이태훈

 

*방송 일시: 2022년 7월 1일 (밤 11시 55, EBS1

 

<the PLAYER>는 악기에 대한 표현력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두루 갖춘 연주자를 조명하는 기획 시리즈다이번 편의 주인공은 재즈훵크삼바 등 장르를 총망라하는 기타리스트 이태훈이다.

 

 

소속 밴드만 20여 개

장르를 넘나드는 기타의 귀재 이태훈

 

흑인 음악을 바탕으로 기타리스트로서의 시작을 알린 이태훈’. 재즈 훵크 밴드 세컨 세션’, R&B뮤지션 자이언티의 세션 밴드 그리고 최근 힙합 뮤지션 넉살과의 컬래버레이션 앨범을 발표한 뉴(New)재즈 밴드 까데호까지그는 이른바 다중음격자. ‘이태훈은 스페이스 공감과의 인터뷰에서 사람이 악기를 연주하는데 어떻게 밴드가 없을 수가 있나컴퓨터 악기가 아무리 잘 구현을 해도 결정적인 순간에서 그 맛이 나지 않는다.”며 밴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내비쳤다.

 

합주로 다져진 연주 실력은 솔로 앨범에서도 빛을 발했다. 2019년 발매한 아무런 이별에서는 쇼루(Choro)’라는 브라질 음악 장르를 선보이며 예측할 수 없는 장르적 변신을 꾀한 바 있다. ‘이태훈은 “90세에 내 걸작을 내는 게 목표이다지금 하는 프로젝트들이 하나의 결과물을 향해 가고 있다고 본다.”며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포부를 드러냈다.

 

 

기타 영웅의 대체 불가능한 LIVE 무대


이태훈은 이날 공감과의 인터뷰에서 기타를 줄이 끊어지고손가락이 혹사당하는 악기라고 묘사하며 그래서 더욱 잘해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밝혔다.

 

느슨한 그루브와 타이트한 구성력을 동시에 지닌 기타리스트 이태훈’. 이날 공연은 까데호의 멤버인 김재호’, ‘김다빈’, ‘세컨 세션의 멤버인 민상용’, ‘화분의 멤버인 유이엽’ 등 함께 활동한 뮤지션들이 대거 지원사격에 나서 특별한 조합을 선보였다국내 기타 즉흥 연주의 일인자로 불리는 그의 즉흥 연주민요 소리꾼 이희문과 함께한 2곡 등 총 7곡의 놓칠 수 없는 LIVE 무대를 기대해보자.

 

대체 불가능한 기타 영웅 이태훈의 LIVE 무대는 7월 1일 밤 11시 55분 EBS1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명의 - 내 몸을 지배하는 7가지 호르몬 2부. 증상을 의심하자! (7월 1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다음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나는 자연견이다 (7월 1일 밤 10시 4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