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귀하신 몸] 살 찌는 체질, 바꿀 수 있다! 요요와 완전 이별을 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작성일 2024-04-19 조회수 71
프로그램 정보 귀하신 몸홈페이지 방송일자 2024-04-20

귀하신 몸

살찌는 체질바꿀 수 있다

 

살찌는 체질정말 바꿀 수 있을까?

그동안 내 다이어트가 실패했던 이유상상도 못 했던 다이어트의 비밀을 공개한다

다이어트운동이 전부가 아니다건강한 삶을 만드는 여섯 가지 요소

살찌는 체질을 바꿔줄 장내미생물총의 비밀무엇을 먹느냐가 나의 체질을 좌우한다!

요요와 완전 이별체질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무한 다이어트의 굴레를 끊어줄 새로운 패러다임

- ‘2주에 8kg 감량’ 2주간의 체질 개선 프로젝트놀라운 변화 대공개!

 



방송일시 : 2024년 4월 20일 (밤 9시 45, EBS1

 

오는 20(밤 9시 45분 EBS <귀하신 몸>에서 살찌는 체질바꿀 수 있다’ 편이 방송된다. EBS <귀하신 몸>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의학 진단운동식이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신개념 의학 방송이다.

 

다이어트 최종 보스, ‘체질 개선 다이어트

 

여름이 되니 수영장에 가려고내 몸이 예전 같지 않아서더 날씬해지고 싶어서건강을 위해서... 이유는 다양하지만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도전해 봤을 다이어트다이어트는 이제 전 국민의 평생 숙제가 되어버렸다누구나 도전하지만 누구에게나 쉽지는 않은 다이어트아무리 굶고강도 높은 운동을 해도 제자리걸음을 하는 체중을 보고 있자니 무력해지기만 한다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 있다던데단순히 핑계가 아니라 정말 살찌는 체질이라는 게 있는 걸까살찌는 체질은 무엇이고어떻게 하면 그 체질을 바꿔나갈 수 있을까? <귀하신 몸> 49화에서는 살찌는 체질을 주제로체질부터 바꾸는 특별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다.

 

반복되는 요요의 굴레끊을 수 있을까?”

 

김영석 씨(, 48)는 30대 이후 체중이 30kg 이상 증가했다급격히 증가한 몸무게로 당뇨 전 단계고혈압 등 대사질환을 진단받았고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호흡이 가빠온다눈을 뜨자마자 탄산음료와 달콤한 간식을 찾고식사 시간 내내 굶다가 한 끼에 몰아 무려 4인분의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한다식사를 마치면 몰려오는 식곤증에 바로 기절하듯 소파에 누워 잠에 들고지속되는 재택근무로 인해 활동량도 전혀 없는 상황수차례 다이어트에 도전해 성공했지만 며칠만 지나면 금세 원래의 몸무게로 돌아오기를 반복했다이제는 정말 달라지고 싶은데... 혼자서는 도저히 망가진 일상을 돌이킬 방법을 알 수 없어 귀하신 몸에 구조 요청을 보내왔다.


안 해본 다이어트라곤 없는 프로 다이어터’ 조은영 씨(, 46) 역시 반복되는 요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살 빠지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해보겠다 노력했지만 아무런 진전이 없다좋다는 과채주스며 양파즙을 꼬박꼬박 챙겨 먹어 보지만 임산부처럼 복부에 살이 쪄버린 ‘D라인은 달라지지 않는다잠깐 살을 뺐다가도 금세 무게가 돌아오는 요요현상’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비만으로 인해 당뇨고지혈증고혈압 등 각종 대사 질환을 앓고 있어 젊은 나이에도 약을 먹고 있다처음부터 살이 찌는 체질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이젠 너무 멀리 와버린 걸까과거의 몸으로 돌아가는 길을 잃었다.


이제는 정말 내 몸을 바꾸고 싶다간절한 마음으로 귀하신 몸을 찾은 두 사람은 달라질 수 있을까?

 

다이어트에 대한 새로운 접근전문가단의 특급 솔루션은?

 

조금 먹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무엇을 먹는지가 중요하다나의 체질을 바꿔줄 장내미생물총장내 환경을 바꾸면 체질이 달라진다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지 말아야 날씬한 체질이 될 수 있을까근본적인 식단 제안과 맛있게 체질 개선에 도전할 방법을 알려주는 쿠킹 클래스까지난생처음 들어보는 장내미생물총’, 새로운 개념을 들고보다 쉽게 다이어트에 다가간다.


체질을 바꾸지 않으면 다이어트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운동과 식이요법 그리고 플러스알파가 필요하다날씬한 체질을 만들어주는 삶의 여섯 가지 요소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본다살을 빼려면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기만 하라는 것은 옛날이야기삶의 전반을 관리하고 개선해야 진짜’ 살이 빠진다.


더 이상의 요요는 그만내분비내과 명의 우창윤(서울 아산병원 통합내과 진료조교수)과 운동 지도자 김경록영양사 이동은세 명의 전문가단이 특급 솔루션을 처방했다체질 개선의 A부터 Z까지과연 두 사례자는 체질을 바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했을까그 결과는 20(밤 9시 45, EBS 1TV <귀하신 몸> ‘살찌는 체질바꿀 수 있다’ 편이 공개된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40419]_귀하신_몸_-_살찌는_체질,_바꿀_수_있다_(4월_20일_밤_9시_45분,_EBS1).hwp 첨부파일[240419]_귀하신몸_스틸모음.jpg 첨부파일[240419]_귀하신몸_스틸컷.zip
이전글
[세계테마기행] 헤밍웨이와 체 게바라가 사랑했던 나라, 그동안 보지 못했던 쿠바의 생생한 모습
다음글
[EBS 비즈니스 리뷰] 신예리의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힘 (4월 22일 ~ 25일 밤 12시,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