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 빅테크 기업의 흥망성쇠 - 스콧 갤러웨이 | ||
작성일 2022-09-21 | 조회수 1437 | |
프로그램 정보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 방송일자 2022-09-22 | |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빅테크 기업의 흥망성쇠 – 스콧 갤러웨이
-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업 전문가 스콧 갤러웨이 ‘빅테크 기업‘ 3부작! - 모두가 알고 싶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빅4의 성공 전략 전격 공개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이 절대 망하지 않는 이유는?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빅4는 어떻게 일류 기업이 됐을까? 그리고 앞으로도 일류 기업 타이틀을 유지할 수 있을까?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업 전문가이자 기업 콘텐츠로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지닌 스콧 갤러웨이(58)가 EBS <위대한 수업-그레이트 마인즈>를 찾았다. 그는 일류 기업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빅4는 팬데믹 시기에 경기침체로 모든 기업이 방어적인 자세를 취할 때 과감히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나갔다. 또 순환 매출 비중을 높여 예측할 수 있는 수익을 확보하고 기업 운영의 효율을 높였다. 스콧 갤러웨이는 이번 강연을 통해 빅4의 성공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빅4의 다음 행보까지 예측한다. 또 빅테크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빅테크 기업에 필요한 인재가 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방송일시 : 2022년 9월 22일(목) ~ 9월 26일(월) 밤 11시 35분, EBS1
1강. 빅테크 기업은 왜 잘나가나 - 9월 22일 (목) 방송
애플,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빅4는 어떻게 일류 기업이 됐을까? 기업 전문가 스콧 갤러웨이가 분석한 빅4의 성공 전략을 공개한다. 빅4는 모든 기업이 방어적인 자세를 취할 때 과감한 투자를 이어나갔다. 그리고 애플의 ‘애플 뮤직 서비스’나 아마존의 ‘아마존 프라임’ 등 ‘순환 매출’ 의 비율이 높여 기업을 효율적으로 만들었다. 1강에서는 빅4의 성공 전략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부정적인 효과는 없는지 살펴본다.
2강. 빅테크 기업의 미래는? - 9월 23일 (금) 방송 빅테크 기업은 일류기업 타이틀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선택을 할까? 기존의 수익률을 스스로 넘어서야 할 때 빅테크는 어디에 투자할까? 스콧 갤러웨이는 아마존이 파괴적 혁신을 위해 ‘미국 의료 서비스 분야’에 진출할 거라고 주장한다. 가격에 비해 서비스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분야가 투자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빅테크 기업이 투자를 결심하는 이유와 분야, 그중에서도 ‘메타버스’에 초점을 맞춰 설명한다. 3강. 빅4와 명문대학의 상관관계 - 9월 26일 (월) 방송
빅4와 명문대학 사이엔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 신분 상승의 사다리가 되었던 과거의 대학제도와는 다르게 지금의 명문대학은 카스트 제도를 공고히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이 요구하는 명문대 졸업 기준이 과거보다 훨씬 높아졌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명문대 합격률 저하로 이어지면서 많은 젊은이들이 좌절하고 있는 요즘 스콧 갤러웨이는 빅테크 기업의 인재가 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EBS 위대한 수업-그레이트 마인즈> ‘빅테크 기업의 흥망성쇠’ 편에서는 기업 스콧 갤러웨이와 함께 ‘빅테크의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
||
첨부파일 [220921]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 빅테크 기업의 흥망성쇠 - 스콧 갤러웨이 (9월 22일 ~ 26일 밤 11시 35분, EBS1).hwp 스콧_갤러웨이.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