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스페이스 공감 Space Bar vol. 7 전통에 관한 네 가지 시선Ⅱ (10월 14일 밤 11시 55분, EBS1)  
작성일 2022-10-13 조회수 1263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2-10-14

EBS 스페이스 공감

<기획 시리즈 Space Bar vol. 7 전통에 관한 네 가지 시선 

‘ReMidas(리마이더스)’, ‘박지하’>

 

국내 대중음악 씬의 동향을 포착하는 기획 시리즈 <Space Bar>! vol.7에서는 전통음악을 소재로 삼은 4팀을 조명한다.

현재를 살고 있는 악사들이 전통을 받아들이는 방법은?

 

방송일시 : 2022년 10월 14일 (밤 11시 55, EBS1

 

지금국내 대중음악 씬의 동향을 포착하는 스페이스 공감의 기획 시리즈 <Space Bar>. 일곱 번째 순서로는 전통음악을 소재로 삼은 4팀을 조명한다지난주 방송된 두 팀, ‘HAEPAARY(해파리)’, ‘추다혜차지스에 이어 이번에는 ‘ReMidas(리마이더스)’와 박지하를 소개한다.

 

즉흥성에서 발현되는 창작국악! 'ReMidas(리마이더스)'

2021년 1집 ESSENTIAL로 데뷔한 ‘ReMidas(리마이더스)’는 가야금 연주자 박지현과 거문고 연주자 김민영으로 구성된 국악 연주 듀오이다악사들의 즉흥적인 연주로 이뤄지는 전통음악인 시나위’ 정신을 계승한 이들은 즉흥성에서 발현되는 창작 국악을 선보인다.

 

이날 공연에서는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을 떠올린 곡 ‘XX Experience’, 노력을 통해 한 걸음 나아가게 되는 자신의 모습을 담은 상승’ 등 1집 ESSENTIAL에 수록된 총 3곡을 만날 수 있다이들은 스페이스 공감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만의 표현법으로 음악을 만들며 국악과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거문고와 가야금의 조화로운 선율, ‘ReMidas(리마이더스)’의 LIVE 무대를 주목해보자.

 

세계가 극찬한 감각적인 전통악기 사운드 박지하

 

피리생황양금 등 전통악기로 새롭고 감각적인 음악을 만드는 컨템포러리 음악 프로듀서이자 연주가 박지하그는 2017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음반부문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며 대중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그 후 발표하는 앨범마다 영국미국독일 등 국제적인 음악 행사에 초대되는 등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어슴푸레한 새벽 공기를 통과하는 소리를 표현한 ‘At Dawn’부터찬란하게 떠오르는 태양 빛을 묘사한 ‘Sunrise: A Song of Two Humans’, 바쁘고 정신없는 시간을 담은 ‘A Day In...’ 등 박지하의 3집 The Gleam에 수록된 4곡을 만날 수 있다.

 

국악인 듯 국악 아닌 국악 같은 ‘ReMidas(리마이더스)’, ‘박지하의 LIVE 무대는 14일 밤, 11시 55분 E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221013] EBS 스페이스 공감 Space Bar vol. 7 전통에 관한 네 가지 시선 2 (10월 14일 밤 11시 55분, EBS1).hwp 첨부파일리마이더스3.jpg 첨부파일리마이더스4.jpg 첨부파일박지하1.jpg 첨부파일박지하5.jpg
이전글
명의 - 심장의 경고를 놓치지 마라! (10월 14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EBS 비스트 오브 아시아2 6부. 비밀 (10월 14일 저녁 7시,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