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나눔0700 - 성하야 미안해 (10월 22일 오전 9시 45분, EBS1)  
작성일 2022-10-21 조회수 1089
프로그램 정보 나눔 0700홈페이지 방송일자 2022-10-22

나눔 0700

성하야 미안해

 

*방송일시: 2022년 10월 22(오전 9시 45, EBS1

 

아들 성하만 바라보며 살아가는

아빠 인배 씨에게 어떤 사연이?

 

무조건 살려야 한다고...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그때 당시로 다시 가서... 그때만 아니었으면 우리도 아이도 고생하지 않았을 텐데...“

아빠

 

나보다 성하가 더 걱정돼요저는 어차피 살날이 얼마 안 남으니까... 인생의 반환점에 들어와 있잖아요그런데 우리 성하는 아직 살아갈 날이 더 많으니까... 그 아이를 위해서 해줄 수 있는 만큼 힘닿는 데까지 해주고 싶어요.“

아빠

 

아들 성하(16)의 기저귀를 갈아주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아빠 인배(56) 마흔 넘은 나이에 늦둥이 성하를 얻은 인배 씨는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기뻤습니다태어난 지 8개월 만에 걸음마를 할 정도로 건강했던 성하하지만, 14년 전 일어난 교통사고는 성하네 가족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는데요...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고 한 달 넘게 중환자실에 있어야만 했던 성하결국 성하는 두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뇌 병변 장애와 시각장애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사지가 마비되어 손가락 하나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성하아빠 인배 씨는 그런 아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는데요그런 아빠에게 고마움을 담아 뽀뽀를 하고 애교를 부리며 힘이 되어주는 아들 성하부자는 이렇게 서로를 의지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재활치료를 받지 못해

점점 몸이 굳어가는 성하

 

성하는 현재 재활치료를 오랫동안 쉬어서 팔이 안 펴지고골반이 많이 틀어진 상태입니다몸의 근육이 점점 빠지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져 보호자 분들이 옆에서 도와주는 게 한계가 있으니 성하가 독립할 수 있도록 재활 치료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재활치료사

 

엄마 현숙(54) 씨 또한 사고 후유증과 모야모야병으로 거동조차 불편한 상태인데요. 5년 전엄마의 건강이 악화되어 직장을 그만두면서 성하의 재활치료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재활치료를 활발히 받을 때만 해도 도움을 받아 걸을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되었던 성하이제 몸집이 커진 성하는 성인 남성 두 명이 있어야 밖으로 나올 수 있는데요재활치료를 받지 못한 채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성하의 몸은 점점 굳어가고 있습니다하루빨리 재활치료를 다시 받지 않으면 와상상태가 되어 누워만 있게 될 수도 있다는데요... 아빠 인배 씨는 모든 게 자신의 탓인 것만 같아 마음이 무너져 내립니다.


아빠 인배 씨가 아들 성하 곁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성하의 병명은 외상성 뇌손상으로 인한 사지마비입니다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근력이 계속 약화해서 결국 누워있는 와상상태가 될 것입니다그렇게 되면 보호자 한 명이 도와줬던 상황이 두 명세 명 더 많은 인원이 도와줘야 하는 상태가 됩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

 

아빠는 성하를 지켜줘요지켜주고 치카치카도 해주고아빠엄마 사랑해요.“

성하

 

사실 아빠 인배 씨는 뇌혈관 4개 중 3개가 막힌 상태로손과 발이 떨리고 종종 의식을 잃고 쓰러지기도 하는데요일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이지만 자신이 일을 그만두면 가족의 생계가 무너지기 때문에 약으로 겨우 버티며 건물 청소일을 하고 있습니다당장이라도 시술이 필요한 상황이지만성하를 돌보고 일을 하기 위해 계속 미루고 있는 아빠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혼자 남겨질 성하 생각만 하면 아빠 인배 씨는 덜컥 겁이 나곤 합니다아들과 아내에 이어 자신까지... 가족이 모두 아픈 현실이 막막하기만 한데요건강을 되찾는다면 마라톤을 해보는 것이 꿈이라는 성하아빠는 아들의 꿈을 꼭 이뤄주고 싶습니다아빠 인배 씨가 시술을 잘 받고 아들 성하 곁을 지킬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한 통화 3,000원의 후원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EBS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 <나눔 0700>. 2022년 10월 22(오전 9시 45분에 방송되는 632회 <성하야 미안해편에서는 아픈 몸으로 뇌 병변 장애와 시각장애를 지닌 성하를 돌보는 아빠 인배 씨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21021]_나눔0700_-_성하야_미안해_(10월_22일_오전_9시_45분,_EBS1).hwp
이전글
극한직업 - 추울수록 좋다! 국물 열전 (10월 22일 저녁 8시, EBS1)
다음글
고양특례시가 선보이는 'EIDF2022 하이라이트 상영회' 미리 보기
목록